나는 뭘까....?

11. can you find one that fits for me?

(one)을 찾아 줄 수 있나요? 나에게 맞는

 

나에게 맞는 것을 찾아 줄 수 있나요?

 

can you find one /that fits for me?

one을 찾아주세요

우리나라 말은 "나에게 맞는 옷"이 어순인데 영어는 "옷 나에게 맞는" 이게 어순이다.

그래서 that앞에서 끊어서 해석을 할 수 있다. 여기서 that은 can you find one을 함축해서 말하는 단어이다. 

 

이렇게 해석이 된다.

can you find one that fits for me?

 

one을 찾아줄래?  그런데 그 one이 뭐냐면=that 나에게 맞는 것 

영어는 앞에 일단 말을 해놓고 정확한 설명은 뒤에서 한다.

that은 많은 경우 앞에 있는 말을 꾸며줄 때 쓰인다.

 

fit - [동사] (모양 크기가 어떤 사람 사물에) 맞다

               (어느 장소에 들어가기에) 맞다

               (옷을) 가봉하다

      [형용사] (특히 규칙적인 운동으로 몸이) 건강한

                  적합한, 알맞은, 어울리는

                  (극단적으로) ~라도 하려 드는

      [명사] 발작

               발작적인 기침

               욱하는 감정

 

귀로만 듣고 연습할 필요가 있다. that 문장이 입에 붙어야 머리에서 생각하고 뒤에 문장을 응용할 수 있다

that이 입에 붙지 않으면 영어가 잘 늘지 않는단다...ㅠㅠㅠ 큰일일세...

 

12. i'd like an item under 10 dollar

원해요 물품 아래 10달러

 

10달러 아래의 물품을 원해요

 

i'd like - 원해요

i'd는 i would의 줄임 말이다. 원한다라는 의미로 want가 있다. 그러면 i want를 쓰면 되는데 i'd를 쓰는 이유는.....

선생님도 잘 모르시겠단다.  그냥 애들이 많이 쓴다고 한다. ㅋㅋㅋㅋㅋ

item - [명사] (구입, 업무, 논의 등을 위해 작성한 목록 상의 개개) 항목

                 (하나의) 물품

                 (방송에 나오는 뉴스) 한 가지 

 

13. what are the best-selling products?

무엇인가요? 잘 팔리는 것들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이 무엇인가요?

 

전에 식당 편에서 "여기서 뭐가 제일 잘 나가요?"라는 표현을 했을 때 그때 쓴 표현이 recommendation을 썼는데 이건 식당에서 쓰는 표현이고 쇼핑 중에 "여기서 제일 잘 팔리는 게 뭐예요?"라고 묻고 싶을 때는 

잘 팔리는 것들-> best-selling products

 

여기서 what is 가 아니고 are이 쓰인 이유는  외국인들은 are 하면 복수 두 개 이상 그래서 products가 된다.

 

14. i'll take this one

이거 가져 갈게요

 

이거 살게요, 이거 주세요 

 

buy보다는 take 무언가를 살 때 take를 쓴다. buy보다는 take가 더 많이 쓰이나 보다...ㅋ 

take this down - 다 부셔버릴 거야 뭉게 버릴 거야 이런 뜻이다. 

one이랑 down을 잘못 쓸 경우 어..... 아마도 그 사람들이 널 먼저 묶거나 경찰이 올 수도 있겠다....ㅋ

take downㅋㅋㅋ 이거 프로레슬링 용어였다 맞다!!!ㅋㅋㅋㅋㅋㅋ

 

one - 이것

       [수사, 한정사] 하나(의), 1; 한

                          1, 일(격식, 강조의 뜻을 나타내기 위해 hunderd, thousand 등의 앞에 쓰거나 측정 단위 앞에 씀)

                          (강조의 의미로) 단 하나(의)

       [대명사]... 중 한 사람

                  (... 할/하는) 사람

                  (일반적인) 사람; 나

 

15. how much is this in korean currency?

얼마예요? 이것은 한국 화폐로 

 

이거 한국 돈으로(한화로) 얼마예요??

 

면세점 가서 카드로 계산하게 될 때 한국 돈으로 계산할 때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는데 그럴 때 쓰면 좋은 표현이 될 것 같다.

currency - 통화, 화폐의  

              통용  

 

16. do you accept a credit card?

하니 너? 받다 신용카드

 

신용카드 받으시나요?

 

accept - 수락하다

           [동사] (기꺼이) 받아들이다

                   (적절하다고 보아) 받아 주다

                   (동의하여) 받아들이다

 

여기서 by도 쓸 수 있다.

can i pay by credit card? 이렇게 쓰면 된다.

 

17. could you wrap this one? 

할 수 있나요? 너 포장 이것

 

이것 좀 포장해 주시겠습니까?

 

wrap - 포장하다 

          [동사] (포장지 등으로) 싸다, 포장하다

                  (보호 등을 하기 위해) 싸다

                  (무엇의 둘레를 단단히) 두르다

          [명사] 랩 (여성이 장식 보온용으로 어깨에 두르는 천)

                   포장지

                   (영화) 촬영 종료

오잉....? 영화 촬영 종료의 뜻도 있네...ㅋㅋ 한 번도 못 들어봤는데 ㅋㅋㅋ

역시나 could를 쓴 이유는  조금 더 공손하게 물어보기 위해서 그리고 마지막에 please를 붙이면 더 좋다 

magic word는 언제나 옳다!!! ㅋㅋㅋ 

 

18. these are out of stock 

이것들은 품절입니다.

 

out of stock - 품절 

 

stock - [명사] (상점의) 재고품

                   비축물, 저장품

                  (한 기업의) 주식 자본

          [동사] (판매할 상품을 갖춰 두고) 있다

                  (식품, 책 등으로) 채우다

          [형용사] (변명, 대답 등이) 상투적인

                     (가게에) 비축된

음.... 그렇다면 재고품이 밖으로 다 나갔다 라고 이해를 하면 굿??ㅋㅋ 그리고 같은 뜻으로 sold out

 

19. can i get a tax refund?

할 수 있나요? 나 받을 수 세금 환급

 

내가 세금 환급받을 수 있나요?

 

어떤 곳은 가게에서 바로 tax refund 해주는 곳이 있다 아니면 공항에서 해주는 곳이 있다.

tax refund - 세금 공제

 

tax - [명사] 세금

       [동사] 세금을 부과하다, 과세하다

               자동차세를 납부하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들게 하다

refund - [명사] 환불(금)

           [동사] 환불하다

 

20. i'd like to exchange this 

이것을 교환하고 싶습니다.

 

     i'd like to get a refund

환불받고 싶습니다.

 

exchange - 교환하다

               [명사] 교환, 주고받음, 맞바꿈

                        얘기를 나눔, 대화; 말싸움, 언쟁

                        환전

               [동사] (동일한 종류의 것 것을) 교환하다

                       (다른 것과) 교환하다

                       (주택 토지 매매) 계약을 체결하다, 계약하다

 

21. i'll come back later

나는 할 것이다 돌아올 것 나중에

 

나중에 다시 오겠습니다

 

쇼핑을 엄청하고 입어봤는데 아... 사고 싶은 게 없다... 그러면 딱 이 한마디면 된다ㅋㅋㅋㅋ

 

 

 

 

 

해외여행 가서 이렇게 열심히 쇼핑을 하고 정말 내 입에서 저 말이 나올까...ㅋㅋㅋ

공부하면서 상황은 혼자 다 그리고 이미지 트레이닝 끝냈다. ㅋㅋ 근데 내가 할 말은 있는데 그들의 말이 들리는 게 문제일 텐데 ㅋㅋㅋ 하긴 그래도 장소가 장소이니까 사이사이에 들리는 단어들로 내가 아마도 유추할 수 있지 않을까...ㅋㅋ

그들의 빠른 말을 들어 보고 싶긴 하다 정말로 아예 하나도 안 들릴지....ㅋㅋ 들린다면 내가 막귀는 아닌 건가...?ㅋㅋ

오늘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 후회하지 않게 하루를 보내자 빠샤!!  요기까지 합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