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뭘까....?

1. i'm just looking around

그냥 둘러보고 있어요

 

looking around - 그냥 둘러보고 있다.

 

2. i'm looking for~

나는 ~를 찾고 있다.

 

내가 무언가를 찾고 있다 할 때 보통 find를 쓰는데 그것보다 i'm looking for~ 가 더 많이 쓰인다.

look for - 찾고 있다 

ex) i'm looking for / tv, pants, shoes 

이렇듯 내가 원하는 찾고 있는 물건을 for 뒤에 넣어주면 된다.

 

새로 나온 아이폰을 찾고 있어요 

i'm looking for brand new o iphone

그냥 new보다 brand new을 써보자! 

 

band new - [형용사] 완전 새 것인

                           아주 새로운(entirely new), 신품의, 금방 들여온

 

3. sorry, that's not what i'm looking for

미안합니다. 그것은 아니에요 내가 찾는 게

 

미안합니다. 그것은 내가 찾는 게 아니에요

 

점원이 물건을 가져왔는데 내가 찾던 게 아닐 때나 잘 못 가지고 왔을 때 할 수 있는 말 

무조건 nononononono 외치는 것보다 멋있을 것 같다. ㅋㅋ not this ㅋㅋㅋㅋ

이 형태를 외우라고 하시네..... 

 

4. can i try this on?

해도 될까요? 내가 시도하는 거 입어봐도

 

이거 입어봐도 되나요?

 

오오오옹... 해외에서는 티셔츠도 입어 볼 수 있게 해 준단다.  좋네 ㅋㅋ 믿는 건가?ㅋㅋㅋ

try on - 입어보다 

보통 옷을 입다 하면 wear을 쓰는데 그것보다 try on을 더 많이 쓴다. 그리고 try 뒤에 반드시 on을 붙여야 한다.

여기서 on은 입어보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뒤에 on이 붙는다. 

그리고 꼭 옷을 입어볼 때만 쓰는 게 아니라 시계나 여러 가지 나의 몸에 착용을 할 때도 쓸 수 있다. 

 

5. where is the fitting room?

어디 있나요? 피팅 룸

 

피팅룸이 어디 있나요?

 

피팅보다는 삐링 ㅋㅋㅋㅋ 

 

6. can i see this in different color?

내가 볼 수 있을까요? 이거 다른 색깔 

 

저에게 다른 색깔 좀 보여 주시겠어요?

 

여기서 in이 빠져도 크게 상관은 없다. can i see this different color? 만 해도 다 알아듣는다.

전치사는 어떤 부분에서는 반드시 들어가야 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여기에서 can i see라고 했는데 can you show me라고 할 수도 있다. 나한테 보여줄 수 있어요?

그런데 여기서는 내가 볼 수 있어요?이다. 

 

7. do you have this in bigger size?

이거 가지고 있어요? 더 큰 사이즈 

 

 

have - ~있어요 

동사 have는 여기저기 엄청 많이 쓰인다.

ex) 좀 더 작은 사이즈 있어요?
do you have this in smaller size?

in - [전치사] (지역공간 내의)... 에

                 (무엇의 안에 들어가거나 에워싸여)... 에

                 (이동 행동의 목표가 되는 장소 앞에 쓰여)... 에

      [부사] (어떤 물체 지역 물질) 안에 

              (어떤 물체 지역 물질) 안으로

              집에

      [형용사] 유행하는, 인기 있는

 

8. where can i find a shoe store?

어디 가면 찾아요? 신발 가게

 

신발 가게 어디에 있나요?

 

where can i find - 어디 가면 찾아요?, 어디 가면 있죠?

그리고 뒤에 찾고 싶은 것이나 찾는 곳을 넣으면 된다.

where can i find (______)?

subway station, bus stop, taxi, toilet, starbucks 등등....

 

9. is this on sale?

이거 하나요? 세일

 

이거 세일 하나요?

 

영어는 제일 중요한 말에서 소리가 올라가게 되어있다.

on - 에 관하여

       [전치사]...(위)에(무엇의 표면에 닿거나 그 표면을 형성함을 나타냄)

                  (교통수단을 나타내어)...으로

                  (요일 날짜 때를 나타내어)... 에

       [부사] (쉬지 않고) 계속하여

                (계속 끊이지 않고) 죽, 다시(계속)

                근무 중인

 

10. can you find me ~

할 수 있어요? 너 찾는 거 나에게

 

~ 찾아 줄 수 있어요?

뭐 좀 찾아 주세요

 

ex) 이거 화이트 컬러로 좀 큰 사이즈 찾아주세요.

can you find me this in white color bigger size?

영어는 내가 원하는 것이나 키워드는 거의 뒤쪽에 많이 들어간다. 그리고 앞쪽에는 이런 형식들을 많이 외워주면 된다.

그리고 wher can i find 과도 비슷한 뜻이기 때문에 똑같이 쓸 수 있다. 말의 형식이 조금 다를 뿐이다.

저에게 찾아 주실래요?,  (anything) 어디 있어요? 이런 느낌이다.

could도 쓸 수 있다. 그런데 약간의 차이가 있다. 이것 좀 해주세요 와 이것 좀 해주실래요? 의 차이이다.

could를 쓰면 좀 더 공손한 느낌이고 예의 차리는 느낌

 

 

 

 

음... 나중에 쇼핑하러 갔을 때 혼자 영어로 얘기해봐야겠다. ㅋㅋㅋ 중얼중얼 ㅋㅋ i'm just looking around,  can i try this on?, where is the fitting room?, do you have in bigger size?, sorry that's not what i'm looking for, can i see this in different color? 오와... 이거 거의 다 써먹을 수 있겠는데???ㅋ 둏다 좋아 ㅋㅋㅋ 

where can i 랑 can you find me가 나도 모르게 입에 촥촥 감기고 잘 붙네...ㅋㅋㅋ 원래 뭐 이런 게 좀 있나?ㅋㅋㅋ

근데 이게 또 읽어서는 해석이 조금 되는데 듣고 나서 바로 해석하기는 아직 아예 안 되는 것 같다. 그냥 몇몇 단어만 주워 들어서 아.... 대충 이런 이야기를 하고 있구나란 정도만 해석이 되니... 아.. 영어 공부를 하기를 어렵고 음....  영어 왕초보 스터디 같은걸 나가면 좀 더 재밌게 영어를 배울 수 있으려나?ㅠ 공부는 진짜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픈데.... 그래머 책 1장 넘기는데 한 30분 걸린 것 같던데..ㅠ ㅋㅋㅋ 계속하다 보면 조금 더 빨리 넘길 수 있을까?ㅋㅋㅋ 그래도 하다 보면 되겠지...ㅋㅋㅋ 계속 계속 조금씩 노력하자!! 오늘은 요기까지 합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